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ES 20일9, 향상된 자율주행 기술과 새롭게 솔루션 대거 선보여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7:05

    미국 라스 베이거스 CES 20첫 9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술 중 1프지앙아은 자율 주행 기술한 자율 주행 기술은 여러 분야의 기술이 서로 융합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에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업계뿐만 아니라 IT, 하이테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에 큰 훙미울 보이는 가운데 CES 20첫 9에서는 다양한 자율 주행 관련 기술과 솔루션이 대거 선 보였다. 이제 자율주행 기술의 독자 발전과 함께 새로운 현실성과 미래 비전이 동시에 제시되고 있어 주목된다.​ ​ 인텔-워너 브라더스, 세로프게 생활 공간으로서 자율 주행 차의 현실성의 제시, 인텔과 워너 브러더스는 CES 20첫 9에서 자율 주행과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콘셉트카를 선 보였다. 이 콘셉트카는 가상 승차와 270번 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 DC의 유행 영웅 배트맨의 고향인 고담 시에 승객을 안내한다.20첫 9 BMW X5를 자율 주행 차량으로 개조한 콘셉트카 인테리어는 에에 조 첨단 기술, 대형 화면 TV, 프로젝터, 무바 1디바이스, 감각 피드백(sensory feedback), 촉감 피드백(haptic feedback), 몰입형 오디오와 라이트를 탑재했습니다. 자동차에 타는 순간 승객들은 5개의 챕터(Chapter)을 통과 하고 안전 조치를 숙지하고 탈 책 가상 승차 경험과 함께 차 안의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경험한다.


    >


    승객이 차에 타면 차 안의 조명이 밝아지고 차창에는 풍뎅이가 자신을 탄다. 알프레드 집사가 환영 인사를 하고 측면 차창을 통해 고담시가 가라앉자 새 집에서 승차가 시작된다. 승객들은 차 안에서 내레이션을 공급하는 코믹북 판독기와 상호 작용하면서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집사 알프레드는 전방에 폐쇄된 도로가 있음을 주의한다. 차량 안에는 RSS(Responsibility-Sensitive Safety: 책이다. 민감성 안전)전용 화면이 있지만 RSS가 지속적으로 차량 주변을 360번에 모니터링하고 안전을 확보하는 방식을 설명하고 있다.​의 승객은 영화'아쿠아 맨'의 예고편을 ScreenX를 통해서 차 안에서 270도로 시청할 수 있고 주변의 영화관을 식별하고 차 안에서 영화 표를 살 수 있다. 목적지가 가까워 현지 알프레드 집사는 목적지에 곧 도착한다고 알리고 안전하게 하차하는 방법을 설명해 준다.인텔의 마시 밀러(Marcie Miller) 자동차 전략마케팅 부문 담당은 자율주행차의 발전은 사람들의 활용 방식에 큰 변화가 있을 것임을 예고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콘셉트카는 자동차가 어떻게 새로운 종류의 공간으로 변하는지를 보여 준다고 말했다.​ ​ 엔비디아, ADAS의 한계를 뛰어넘는 수준 2+자율 주행 시스템의 유출 엔비디아는 상업용 수준 2+자율 주행 시스템인 '엔 비디 주소 라이브 오토 파일럿(NVIDIA DRIVE AutoPilot)'를 CES 20하나 9에서 빠져나갔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파일럿은 고수준의 자율주행 인식뿐 아니라 다양한 AI(인공지능) 기능을 공급하는 조종석을 구현할 수 있다.


    >


    엔비디아자비에(Xavier) 시스템 온칩(SoC) 프로세서와 최근의 엔비디아 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토파하날롯은 다수의 심층신경망(DNN)을 처리하고 차내/외부의 주변 카메라 센서 데이터를 처리한다. 그리하여, 고속도로 병합, 차선 변경, 차선 분할 및 개인 매핑을 포함한 완전 자율주행 오토파하날롯 기능을 제공한다. 차내에는 운전자 모니터링 및 AI 보조조종장치(copilot) 기능과 차량의 컴퓨터 비전 시스템에 대한 조종석 때때로화 기능 등이 포함된다.엔비디아 드라이브 오토파 하나롯 소프트웨어 스택에는 차량 외부 사건을 처리하는 DRIVE AV 소프트웨어와 차량 내부 작업을 위한 DRIVE IX 소프트웨어가 통합되어 있다. DRIVE AV는 360번 인식을 위한 환경 센서를 사용하고 정확한 위치 지정 및 경로 안의 기능을 제공한다.역시 차량이 광범위한 객체와 주행 정세를 인식시키는 다양한 고급 DNN 기술 세트가 포함돼 있다. 정교한 AI 소프트웨어는 다른 차량의 위치, 차선 표시, 보행자와 자전거, 다양한 종류의 조명과 색상, 교통표지판 등을 인식해 복잡한 장면을 이해할 수 있다.


    >


    ​ 엔비디아는 "엔 비디 아도라이브오토파하나롯는 구불구불한 차선 이쟈싱, 언덕이 많은 도로에서 차량 감지 및 차선 유지 능력이 하나그와은 안 되운전자가 갑자기 제어해야 하는 전세가 발생하는 기존 수준 2 ADAS시스템의 한계점을 풀어 주었다"며"엔 비디 아도라이브오토파하나롯은 개방적이고 유연한 엔 비디 주소 라이브 플랫폼의 하나후와은이었다 세로 프게레벨 2+시스템은 로봇 택시를 위한 차원 5기능을 다시 공문은 에느비디아도라이브 AGX페가수스(Pegasus)시스템을 보완합니다"고 밝혔습니다.자동차회사들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토파하날롯을 활용해 성능과 기능, 도로안전 면에서 기존의 애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제품을 능가하는 정교한 자율주행 기능뿐만 아니라 지능형 조종석 지원, 시간화 기능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 자동차 부품 업체의 대륙(Continental)과 ZF는 에느비디아도라이브을 기반으로 한 수준 2+자율 주행 솔루션을 2020년부터 생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LG전자와 마이크로 소프트, 인공 지능, 자율 주행 SW개발 때문에 협조하는, LG전자와 마이크로 소프트는 CES 20하나 9에서 인공 지능,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MOU을 맺었다.두 회사의 협력으로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이저(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계획이었다.또 다목적 전방 카메라(Multi-Purpose Front Camera) 및 드라이버 모니터링 카메라(DSM Driver Status Monitoring Camera) 등 인공지능 기반의 애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가상 비서 솔루션 엑셀러(Virtual Assistance Solution Accelerata) 등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한 음성 데이터 처리 서비스(Dextoata) 및 지능 시스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한 기술기술 분야의 학습 시스템(D 결심=아이저가 지원하는 HPC 및 GPU 연산 능력을 줄이는 데 자율 학습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저의 데이터 박스 서비스는 세계 각지의 도로, 차선, 표지판, 차량 등 도로상의 다양한 사물의 특징을 담은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빠르고 간편하게 업로드합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세계 주요 도시의 다양한 도로와 교통 환경을 학습시키는 과정을 수분 만에 완료할 수 있다.또 아이저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운전과 곁눈질 등 운전자들의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과차선, 사람 등 전방의 방대한 모습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ADAS의 구성 요소인 드라이버 모니터링 카메라와 다목적 전방 카메라의 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인공지능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학습 외에도 아이저는 음성으로 작동하는 가상 비서 솔루션을 재공합니다. 아이저의 가상 비서 솔루션인 엑셀러레이터가 적용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목적지까지의 교통정세 확인, 주변 맛집 검색, 좋아하는 노래 재생 등 다양한 작업을 음성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 엔비 디어, 차세대 AI자동 차 개발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와 협력 확대=엔비 디어는 차세대 인공 지능(AI)자동차 개발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와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 CES 2019에서 사야도우 칸(Sajjad Khan)의 메르세데스 벤츠 디지털 자동차 및 모 빌러티 후당 부사장과 젠슨, 황(Jensen Huang)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는 양사가 실현하는 차세대 AI차량과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예정을 발표했다.


    >


    젠슨 판 엔비디아 CEO는 두 회사는 자율주행차와 AI, 그래서 모빌리티의 미래를 정의하는 컴퓨터를 개발하기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설명하면서 현재 차량에 장착된 수십 개의 소형 프로세서를 대체할 자율주행 기능과 스마트 조종석(cockpit)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이어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와 메르세데스벤츠는 미래의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정의형이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며 현재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부터 시작해 미래의 요구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예측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컴퓨팅 아키텍처를 구축할 것이다. 이는 현존하는 컴퓨터로는 불가능한 것을 실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엔비디아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이번 파트너십은 두 회사의 오랜 협력관계에 바탕을 두고 있다. 양사는 이 CES 20하나 8에서 미래의 조종석을 구현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을 유출했습니다. 이는 조종석에 AI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현재 7량의 차량 모델에 탑재됐으며 올해 9개 모델에 추가 적용될 예정 이다니다. 함께 지난 7월 두 회사는 보쉬(Bosch)과 함께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 산호세에서 로봇 택시(robotaxi)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착수하면 밝히기도 했습니다.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의 협력 범위가 차량 전반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NVIDIA DRIVE를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의 핵심으로 활용하고, 고급 모빌리티 기술 구현을 위한 AI 소프트웨어를 처리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컴퓨팅 아키텍처를 구축할 계획입니다.사야드 칸 부사장은 "우리는 의지하고 협력할 수 있는 파트너를 원한다. 엔비디아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다양한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가 지금까지 이루어 온 것 이상의 진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현재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기능은 차량 전반에 분산되어 있는 수십 개의 전자제어장치(ECU)에서 실행되며, 각 유닛은 차창, 파워 스티어링, 브레이크 등 각기 다른 기능을 제어합니다.​ 차세대 차량·아키텍처는 에느비디아도라이브 AGX플랫폼의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컴퓨팅으로 메르세데스가 보유한 하나 00년 이상의 자동차 엔지니어링 경험을 결합하고 더 강력한 기능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 차내 컴퓨팅을 중앙집중화해 통합할 경우 자율주행 경험과 AI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위한 고급 소프트웨어 기능을 보다 쉽게 결합 업데이트할 수 있다.사야드 칸 부사장은 "우리는 당사 제품에 AI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해 많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것을 통해서 시장 트랜드를 리드해 간다"라고 설명했습니다.두 회사가 개발하는 슈퍼컴퓨터를 통해 안전한 자율주행에서 혁신적인 편의기능에 이르는 AI 기능을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내나 조종석에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