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욕서 '사람없는'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8:44

    키우는 뉴욕에서 상업용 자동 운전의 셔틀 버스가 1개 운행을 개시했습니다.미국 IT매체에 따르면 자율주행 스타트업인 옵티머스 라이드는 최근 뉴욕에서 상업용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매체는 교통이 너무 혼잡하고 자율주행 불모지였던 뉴욕에서도 드디어 상업용 자율주행차가 운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


    옵티머스 라이드 셔틀버스는 브루클린 네이비어드의 땅에서만 운행한다. 브루클린의 네이비 야드에서 페리 운항의 터미널을 오가6대 자율 주행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 시속 40㎞로 순환할 계획이었다 ​ 브루클린의 네이비 야드의 300에이커(약 36만 7000평)부지에 입점한 400여개 업체 근무자 1만 여명을 대상으로 운행한다. 이번 서비스가 시행되면, 뉴욕주에서는 상용 자율주행차 서비스로 Sound가 실시된다. 뉴욕 주는 아직 상용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허용하지 않았지만 네이비 야드는 일반 도로가 아닌 사설 도로에 한정돼 있어 운영이 가능하다.


    >


    단지 내 모든 도로가 사설도로이긴 하지만 반도도로 규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택시 자신, 오토바이등에 의한 돌발 상황등의 변수를 만날 확률이 적다.차내에 운전자와 옵티머스 라이드 직원이 대기하며 안전을 지킨다. 주 7개 운행하는 것입니다. 당분간은 무료로 운영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라이드 셔틀버스는 보스턴, 버지니아, 캘리포니아, 매사추세츠 등에서 운행되고 있다. 이번 브루클린 셔틀버스 운행은 뉴욕 주 하나상업용 자율주행 서비스다.


    >


    뉴욕 주에서는 이 20하나 7년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한 운행을 제한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볼 수 있다. 중소벤처중소기업부는 국무총리 주재 규제자유특구위원회를 통해 세종시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를 승인했다.


    >


    세종시 자율주행특구는 계획도시로 설계된 도시특성을 이용해 도시공원이 자신의 BRT(간선급행버스) 도로 등으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을 허용하는 것이 골자다. 현행 여객자동차운수법은 자율주행차에 운수면허를 발급하지 않고 있다. 행정부는 이번 규제자유특구 지정으로 세종시 자율주행 셔틀버스에 한정면허를 발급하겠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차 오류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하나 반차도 주행은 호수 공원 보행로 등에서 안전성을 검증 받지 않으면 불가능, 단계를 자신 누구, 실제 승객을 태운 운송 사업은 6개월 이상의 주행 실증을 통과한 뒤 가능하게 했습니다. ​ 실증 시 안전 요원도 두 사람 이상 의무적으로 탑승시키고 도루발 그이츄이에 대처했습니다. ​, 세종시와 쥬은키브는 특구 지정에 매년 25개 이상의 관련 기업이 세종에 진입하고 실증 사업에 매우 정 하루라고 본다.​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네이버텍 구독한다.


    >


    *테크플러스텔레그램 구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