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수술/의안삽입술 (양산/물금/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9:18

    >


    안녕하세요 양산 유쵸쯔 24가끔 의료진이 상주하고 양산 24시 에스 동물 메디컬 센터임 오항상 그랬듯이는 왼쪽 눈에 녹내장이 발생하고 수술을 하게 된 환자에 대한 증례인 것 ​ 환자는 밤늦게 왼쪽 눈을 잘 뜨지 않도록 눙표면이 하얘지고 내원해 슴니다 충혈도 심한 상태여서 각막 손상에 대한 형광 염색 검사, 녹내장에 대한 안압 검사가 행해졌습니다.기본 검사상 각막 손상은 없는 상태였으나 푸지 없음 왼쪽 눈의 안압이 55로 상승된 녹내장이라고 진단되 옷슴니다 녹내장이란?


    >


    급성 녹내장으로 인해 시력이 상실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검사가 이루어졌습니다.


    >


    안구 초음파 검사 상 수정체의 완전 탈구 등은 관찰되지 않고, 전안방의 확장이 관찰됩니다.당장 수술이 필요한 상태는 아니었으므로 안압조절을 위한 약물 및 안약점안이 이루어졌습니다.응급처치 후 안압이 정상범위로 떨어지는 것이 확인되었고, 안구검사상 이상소견도 정상화되었으며 안약처방 후 퇴원처리 되었습니다.이후 안압 상승으로 인해 점안약 투여 횟수가 서서히 증가하는 상황이 발발하여 수술적 교정이 이루어졌습니다.녹내장 수술의 경우 1. 시력이 잔존할 경우 2. 시력이 이미 잃어버린 경우에 따라서 수술법이 바뀝니다 1. 시력이 남아 있는 경우 안압 조절의 펌프 역할을 하는 당근 밸브(Ahmed valve)의 삽입술이 쟈싱 홈 수의 발발을 조절하는 부분에 대한 레이저 시술 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에스동물 메디컬 그룹, 밸브 삽입술 증례


    2. 시력이 다시 상실도에옷고 본인 주기적인 관리가 어려울 경우 안구 내부의 구조를 제거한 뒤 실리콘 공을 삽입하는 의안 삽입술이 적용되 슴니다 환자의 경우 수술 후 관리 문제로 의안 삽입술이 진행되었어요.의안 삽입술이란?


    >



    >


    안구내부구조를모두제거하고실리콘성분의의안으로교체하는수술법으로향후합병증이발발발할확률이오전에정기적으로관리해야할문재가적은수술법입니다.마취 전 검사가 진행되었습니다.


    >


    >


    마취 전 검사상 특이 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수술이 이루어졌습니다.본원의 수술의 경우 쥬슬쟈/보쵸슬쟈/마취 담당/수술실 보조 인력의 최고 소4인의 외과 팀으로 구성되며, 가장 크게 안전한 수술을 진행한다


    >


    >


    >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정상적인 눈과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다음의 계속적으로 수술 부위에 대한 체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치료 종료 여부가 자결됩니다.어떠셨나요?녹내장의 경우 심각한 안구통과 시력 이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니다 안약과 같은 내과적 처치로 유지되지 않는 경우 수술적 교정을 통한 어린이의 통증 제거와 가능한 시력 보존이 필요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